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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▷현금영수증제도 내용(조례특례제한법 제126조의 3)
     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(적립식카드, 신용카드 등), 핸드폰번호 등을 제시하면, 가맹점은 현금영수증발급장치를
     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현금결제 건별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는 제도입니다.
   
  ▷현금영수증 발행대상 : 건당 5,000원 이상 현금결제(2008.7.1 이후부터 5,000원 미만 현금결제로 확대)
   
  ▷사용가능한 카드 :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하여 소비자는 현금과 함께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그대로 사용
     할 수 있습니다. 단, 카드번호의 중복을 방지하기 위하여 "카드번호가 13개 이상 19개 이하의 숫자"로 구성된 카드
     로 제한하였습니다.
   
   
  ▷근로소득자 및 부양가족(배우자/청소년)
     - 근로소득자이거나 근로소득자의 부양가족인 경우에는 총급여액의 15%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의 15%
        를 연말 정산시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.
     - 현금영수증복권에 의해 보상금이 지급됩니다.
   
  ▷사업자
     - 사업자가 발급 받은 현금영수증은 소득세법 제160조의 2 및 법인세법 제16조에 의거 필요경비로 인정됩니다.
     - 사업과 관련하여 현금(지출증빙)이 기재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은 경우 부가가치세법 제32조의2 제3항에 의거
        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.
   
  ▷참고 : 용어설명
 
  ※ 자료출처 :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